광주서구, 생활체육 거점 ‘상무국민체육센터’ 개관

  • 즐겨찾기 추가
  • 2023.06.05(월) 11:30
광주권
광주서구, 생활체육 거점 ‘상무국민체육센터’ 개관
수영장, 헬스장, 다목적체육관 등 갖춰 29일 개관식…4월부터 본격 운영
생활밀착형‧장애친화형 시설…“최고의 스포츠 복지 누리는 공간”
  • 입력 : 2023. 03.29(수) 14:40
  • 김대영기자
[공간뉴스 = 김대영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수영, 헬스, 배드민턴, 탁구, 농구 등 다양한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상무국민체육센터를 개관했다.

서구는 29일 상무시민공원 내 상무국민체육센터에서 개관식을 갖고 4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날 개관식에는 김이강 서구청장, 송갑석‧양향자‧김경만 국회의원, 고경애 서구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구의회 의원들과 유관기관 관계자,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개관을 축하했다.

상무국민체육센터는 지역의 숙원사업으로 2018년 국토교통부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시비를 포함 총 110억원의 예산을 들여 5년 만에 완공됐다.

센터 규모는 연면적 3,337.35㎥에 지하1층~지상3층으로 지상1층에는 5개 레인과 웜업풀, 마사지풀 등이 갖춰진 수영장, 지상2층에는 헬스장과 GX실(다목적실), 유산소 운동이 가능한 옥외러닝트랙, 지상3층에는 배드민턴, 탁구, 농구, 배구 등 다양한 종목의 운동이 가능한 다목적 체육관이 갖춰졌다.
특히 상무국민체육센터는 장애친화형 환경에 중점을 두고 설계됐으며, 공간 구성부터 시설까지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건립됐다.

시설 운영은 서구시설관리공단이 담당한다. 헬스장과 다목적체육관(탁구, 배드민턴)은 4월3일부터 평일 6시~22시, 주말 9시~18시 일권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수영장은 강사 등 인력 채용 후 운영할 예정이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우리는 지난 3년동안 코로나19와 치열하게 싸우면서 일상의 안전과 건강이 얼마나 소중한지 절실히 깨달았다”며 “상무국민체육센터가 서구민들이 최고의 스포츠복지를 누리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건강한 몸에 건강한 정신이 깃들고 건강한 시민들이 건강한 도시를 만든다”며 “이 역동적인 기운이 서구발전의 에너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했다.
김대영기자 iggnews91@naver.com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광주권
전남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