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특수교육 발전 주제 교육감과의 대화 마련

  • 즐겨찾기 추가
  • 2022.12.06(화) 16:20
전남권
전남교육청, 특수교육 발전 주제 교육감과의 대화 마련
제6차 전남 특수교육발전 5개년 계획 수립 위한 의견 수렴
  • 입력 : 2022. 11.24(목) 08:52
  • 김수근기자
[공간뉴스 = 김수근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지난 11월 23일(수) 전남특수교육지원센터(전남직업능력개발원 내)에서 특수교육 공동체와 함께 전남 특수교육의 미래와 중기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교육감과의 공감·소통의 장을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전남 특수교육의 현안 파악을 통한 교육여건 개선 및 현장 수용성 높은 제6차 전남 특수교육발전 5개년 계획(′23~′27)수립을 위해 마련됐으며, 학부모, 교원, 대학교수, 교육전문직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현장에서 체감하고 있는 어려움과 특수교육 관련서비스 확대, 특수교육 종사자 및 가족의 신체적·심리적 소진 예방, 진로교육의 방향, 미래교육을 위한 인프라 구축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또한, 장애학생의 미래사회 적응과 장애특성별 맞춤형 특수교육을 위해 사회 구성원 모두가 함께하는 방안, 지속가능한 통합교육 여건조성, 특수교육 전달체계 강화 등에 대해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김대중 교육감은 2023년 개선되는 특수교육 정책과 임기 내 특수교육 정책 실현 방향, 특수교육에 대한 평소의 철학에 대해 설명하며 참석자들과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눴다.

김 교육감은 “자녀 혹은 학생의 교육과 재활, 자립을 위해 헌신하는 부모님과 선생님의 노고에 깊은 존경을 드린다.”며 “장애학생의 발달단계별 특성을 고려한 개별 맞춤형 지원으로 국가책무성을 강화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모두 함께 성장하는 사회를 만들어가도록 적극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향후 전남교육청은 국가정책과 지역특성, 현장 의견을 반영한 제6차 전남 특수교육발전 5개년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TF를 확대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김수근기자 iggnews91@naver.com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광주권
전남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