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음식에도 마스크를 씌워야 하나요

  • 즐겨찾기 추가
  • 2021.04.16(금) 17:34
도서
[추천도서] 음식에도 마스크를 씌워야 하나요
팬데믹과 뉴 노멀의 도래, 음식 문화의 지각 변동이 시작된다
  • 입력 : 2021. 02.06(토) 18:40
  • 김대영기자
[공간뉴스 = 김대영기자] 오랜 기간 건강한 식사법과 식재료를 연구하고 이에 맞는 음식을 만드는 셰프들을 만나온 저자의 모든 지식이 담긴 《음식에도 마스크를 씌워야 하나요》는 팬데믹과 뉴노멀 시대를 맞이하여 완전히 뒤바뀔 미래의 음식과 식사 문화를 설명하고 새로운 방향의 음식 소비를 제의하는 유일한 지침서이자 'Food - 백신'이다.

이 책은 올바른 음식 섭취에서 비롯되는 바이러스를 이기는 진정한 힘인 면역력을 이용해 우리 몸을 살리는 식사법과 우리 몸을 바이러스로부터 지키는 영양 구성을 제안한다.

또한 바이러스를 이겨낼 수 있는 다양한 음식을 소개하고 에너지의 역동과 자연의 증폭제로 농사를 짓는 생명역동농법을 이용해 키워낸 토마토, 대나무 밭에서 뛰어놀고 배합사료 대신 고구마, 콩, 미역 등으로 만든 천연사료를 먹고 크는 돼지 등 건강한 식재료를 구할 수 있는 방법까지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 저자소개 : 임선영
음식 작가. 좋은 음식이야말로 자연과 사람을 이어주는 열쇠라 여기며 자연의 생명력, 사람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음식을 맛보고 바라본다. 미식의 흐름을 살펴보고 건강하게 살려면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는지 글로 정리한다.
소비자들에게 친환경 농법을 고수하는 생산자를 소개하고 보다 나은 셰프들의 조리법을 공유, 국내 및 글로벌 음식 트렌드를 분석하며 외식 업계와 식품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데 힘 쏟고 있다.
SNS를 통해 이러한 정보들을 공유하고 있으며 〈동아일보〉 〈미쉐린가이드〉 등에 칼럼을 연재 중이다. 저서로는 《셰프의 맛집》 《대한민국을 이끄는 외식 트렌드 2018》 《중국요리 백과사전》 《미라클 베이커리》 등이 있다.
김대영기자 iggnews91@naver.com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광주권
전남권